본문 바로가기

문화.게임정보

위즈칼라피 내한공연 - 위즈 칼라피와 지코 비와이 협연

위즈칼리파 지코 비와이 공연의 구체적 스케줄과 시간이 공개됐다. 

위즈 칼리파의 첫 내한 페스티벌에 지코와 비와이가 헤드라이너로 참가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Seoul Sessions Live Music Event’(서울 세션즈 라이브 뮤직 이벤트)가 28일 공연 타임테이블을 발표했다. 

해당 페스티벌은 위즈 칼리파 내한만으로도 1차 티켓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낸 바 있다. 


 

 



칼리파 추가공연 타임스케출

 


추가 티켓 오픈과 함께 공개한 이번 타임테이블에는 프랑스 전자음악을 대표하는 클럽쉐발(Club Cheval)의 라이브 무대, 떠오르는 헤비-베이스뮤지션 조이라이드(JOYRYDE)를 비롯해 국내 실력파 뮤지션 DPR LIVE와 빌스택스, 방송인이자 언더그라운드 DJ로 활동 중인 줄리안(Julian Quintart)이 포함됐다.

 

이 같은 풍성한 페스티벌 라인업이 공개되며 팬들의 기대감은 증폭되고 있다. 

특히 최근 새 싱글을 발표한 지코와 각종 힙합 무대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비와이는 이번 위즈 칼리파의 국내 첫 공연에 헤드라이너로써 참여해 공연의 완성도를 높일 전망이다. 
 
본 페스티벌은 믹스맥 코리아(Mixmag Korea)가 주최하고, 공삭 협력사 플루커스(Flukers)가 진행하며 현재 yes24를 통해 예매를 진행하고 있다.

 

 





 

위즈칼리파?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래퍼

 

2006년, 데뷔 음반인 Show and Prove를 발표, 2007년에 워너 브로스 레코드와 계약했다. 2008년에 유로 댄스에 영향을 받은 싱글 〈Say Yeah〉를 발표해, 어번 라디오를 통해 방송되었다.

 

Rhythmic Top 40으로 Hot Rap Songs로 차트에 들어갔다. 2009년 11월에 워너 브라더즈와의 계약을 해지하고, 두 번째 음반 Deal or No Deal를 발표하였다.

 

2010년 4월, 다운로드 믹스 테이프 Kush & Orange Juice를 발표 후, 아틀랜틱 레코드과 계약을 맺는다. 아틀랜틱 이적 후 첫 싱글 "Black and Yellow"가 Billboard Hot 100에서 1위를 하였다. 이적후 데뷔 음반인 Rolling Papers는 2011년 3월 29일에 발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