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장기요양(앱)으로 재가급여내용 ‘즉시알림' 서비스
스마트장기요양(앱) 알림 서비스
스마트장기요양(앱)이란?
요양요원이 제공한 가정방문 요양서비스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App)
스마트장기요양(앱) 재가요양급여내용 알림 서비스
□ 재가급여내용 ‘즉시알림 서비스’ 확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보호자)의 알권리 보장 등 국민편의를 위하여 오는 11월 3일부터 ‘스마트장기요양(앱)’을 통해 재가급여내용 ‘즉시알림 서비스’를 확대한다.
○ 공단은 수급자(보호자)가 종이로 제공받는 급여제공기록지를 앱에서 바로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 편리성을 더욱 증대시켰다.
- 지난 3월 ‘스마트장기요양(앱)’을 개발 배포하여 보호자 등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스마트장기요양(앱)’은 요양요원(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의 활동내용 등록과 함께 장기요양기관 책임자가 등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공단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실시간 문자(Push) 알림으로 안내하여 서비스 현장의 신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오는 11월 8일부터 모든 스마트폰에 적용이 가능한 블루투스 기능(비콘)을 도입하여 향후 스마트폰을 소유한 모든 요양요원이 사용 가능하게 되어 사용자가 대폭 확대될 예정이다.
※ 블루투스 도입시범사업 운영: 2017.11. ~ 2018.01.(3개월)
□ 재가서비스 실시간 알림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하는 보호자는 장기요양기관과 급여계약을 체결하고 기관에 통보대상 등록한 후 ‘스마트장기요양(앱)’을 설치하면 된다”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장기요양기관 및 1577-1000번(장기요양 청구전문상담센터)으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공단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설명 받을 수 있으며 건강보험 대표 홈페이지(http://www.nhis.or.kr),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http://www.longtermcare.or.kr) 팝업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료: 국민건강보험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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