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여행자동차

자율주행자동자 BMW 컨셉카의 자율주행 기능

자율주행자동자 BMW 컨셉카의 자율주행 기능

 

BMW 넥스트100,  미래형 자율주행자동차를 말하다!!

 

 

BMW 넥스100 비젼

 

BMW가 창립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비전 넥스트 100’ 콘셉트 카를 공개했다. 앞으로 100년을 내다본다는 의미로 이름부터 ‘비전 넥스트 100’이다. 이 차에는 BMW가 구상하는 첨단 기술과 아이디어가 총망라됐다.

 

 

 

BMW 넥스100 항법(조향)장치

 

겉모습부터 완전히 새롭다. BMW는 이 콘셉트 카를 바탕으로 향후 100년을 이끌어갈 차세대 ‘스마트 모빌리티’를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미래의 자율주행자동차를 미리보요주고 있다.

 

운전자와 자동차 간 직관적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BMW 고유 디자인과 미래형 신소재를 갖췄다는 호평을 받는 미래 100년을 미리보는 BMW컨셉카이다.




BMW 넥스트 100 VLSION - AR 안전기술 탑재 자율주행 기능편

 

 

BMW넥스트100비젼에서 보는

미래형 자율주행자동차의 자율주행 장면들.....

 

BMW컨셉카, 미리보는 자율주행자동차 -  증강현실(AR)안전기술의 탑재

 

BMW컨셉트카 AR 안전기술은 감탄을 자아 내개 한다. 위 영상에서 AR 기술이 적용된 자율주행자동차의 주행 모습을 즐겨 보자!!.

 

BMW 컵셉트카를 몰고 도심에 들어섰는데, 곡각지점에 갑자기 나타난 도로뤼 장애무을 간단히 피한다.
그리고 마침 건널목 근처에 트럭이 정차되어 있는 상황에서 운전자는 미처 보지 못했지만 트럭 뒤편으로 자전거를 탄 사람이 지나가고 있다.

 

BMW 컨셉트카의 AR(증강현실) 안전기술은 이를 놓치지 않고 트럭 뒤를 지나가는 자전거 탄 사람을 AR 이미지로 보여준다. 운전자는 트럭 뒤편 자전거 탄 사람을 실루엣 이미지로 확인하면서 사고를 피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이 보편화하면 주차돼 있는 차량 뒤에서 어린이가 갑자기 튀어나와 발생하는 교통사고도 획기적으로 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자동차 AR 안전기술은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운전자 능력을 크게 확장시켜 자동차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정보기술(IT) 발달로 운전자 인지·판단력을 증강시켜주는 시스템 등장은 필연적이다. 궁극적으로 자율주행자동차가 등장해 아예 사람 개입 없이 차량 스스로 운전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그 전에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같은 솔루션은 과도기적으로 집중 조명을 받게 될 것이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상황 가운데 일부를 차량 스스로 인지하고 상황을 판단, 기계장치를 제어하는 기술이다. 복잡한 차량 제어 프로세스에서 운전자를 돕고 보완하며, 궁극으로는 자율주행 기술을 완성하기 위해 개발됐다.

 

자동차 업계는 올해부터 AR와 고성능 카메라를 적용한 미래형 ADAS가 대거 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독일의 세계적 자동차 부품회사 콘티넨탈이 올해 AR를 적용한 헤드업디스플레이(HUD)를 양산한다. 운전자는 차량 앞 유리에 비치는 문자, 그래픽 등을 통해 길을 찾아가며 사고도 피할 수 있는 안전기술이다.

 

현대기아차는 앞으로 FCA를 포함한 모든 ADAS 사양이 향후 2년~3년 내 기본 사양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직까지 현대기아차의 FCA 이외 ADAS 패키지 사양의 기본화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다.

 

현대기아차는 내년부터 FCA(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전방충돌방지보조)를 내년 출시되는 신차부터 기본 탑재시키는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내 최대 카셰어링 업체인 쏘카는 ADAS를 연내 장착, 사고율 낮춰 내년엔 흑자를 기대하고 있다.
하반기에 업계 최초로 차량 400대에 지능형운전보조장치(ADAS)를 도입할 계획이다.

 

ADAS는 차선 이탈 경고음이나 급제동 같은 장치로 반자율주행이 가능한 시스템이다.사고를 줄이면 수익과 고객 안전이 함께 개선될 것이다.”

 

자율주행차 시대에는 정보뿐만 아니라 차량 탑승자에게 즐거움과 재미까지 주는 인포테인먼트 기기로 변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달라질 자동차 모습을 상상하는 것도 즐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