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게임정보

V30 DSLR능가 카메라 모비톡 사전구매 사은품

V30 DSLR능가 카메라 모비톡 사전구매 사은품

 

 

LG전자 V30. V30플러스 예약판매 개시


LG전자와 이동통신3사는 9월 7일부터 8일간 V30·V30플러스 예약판매 판매를 실시하고 15일 정식 출시한다.

이에 앞서 LG전자는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V30·V30플러스을 발표하고, 9월 1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체험존을 운영한다.

 

V30과 V30플러스는 각각 64GB, 128GB로 구분된다. 색상은 블랙, 블루, 실버, 라벤더 네 가지다.

V30플러스는 국내에서 블랙 색상으로만 출시된다. 블루 색상은 갤럭시노트8 딥시블루 모델을 견제하는 역할을 맡는다.

 

라벤더 색상은 LG전자가 스마트폰에 처음 도입하는 색상으로, 소비자 시선을 끌 조커다.

 

 

 

 

LG전자 스마트폰 V30 스펙

 

 

V30 DSLR능가하는 카메라탑재

 

LG전자는 31일 공개하는 프리미엄폰 V30에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역대 최고 수준의 렌즈를 탑재했다. V30의 뒷면 표준렌즈는 F1.6의 조리갯값을 구현했다.

 

카메라 렌즈는 F값이 낮을수록 조리개가 많이 열려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다. V30의 F1.6 조리갯값은 전작 V20의 F1.8 렌즈보다 약 25% 밝아진 것이다.

 

V30는 광각 카메라 기능도 개선됐다. 뒷면 광각렌즈에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가장자리 왜곡을 전작 V20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낮췄다. 앞면에도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셀카봉이 없어도 단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 전자식 손떨림 방지(EIS), 레이저 오토 포커스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담았다.



 

V30 구글어시스턴트 한국어버전 적용

 

LG전자는 V30에 구글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의 한국어 버전도 처음으로 적용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사용자 목소리만으로 전화 걸기, 음악 재생, 날씨 확인, 인터넷 검색 등을 할 수 있다. 머신러닝(기계학습) 등 인공지능(AI) 기술이 담겨 있어 스마트폰이 사용자와의 대화를 통해 스스로 학습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V30 디스플레이, 잠금장치 등 사양

 

V30는 LG전자가 올초 선보인 프리미엄폰 G6와 마찬가지로 18 대 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화면 크기는 6인치로 커졌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다.

 

V30에는 ‘키워드 잠금 해제’라는 새로운 기능도 담긴다. 사용자가 미리 지정해 놓은 문구를 말하면 스마트폰 잠금을 풀어주는 기능이다.

키워드는 ‘열려라 참깨’ ‘행복한 인생’ 등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사용자의 목소리와 키워드가 일치하는지를 분석해 잠금을 해제하는 방식이다.

 

모비톡 V30 사전구매 고객 사은품

 

스마트폰 공동구매 및 중고거래 어플 '모비톡'이  'V30' 사전예약 구매 사은품으로 '삼성노트북5'와 '2017 뉴 아이패드'를 증정한다. 

 

모비톡은 '삼성노트북5'와 '2017 뉴 아이패드'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4(PS4)', '기어S3', 'LG 울트라 PC' 등 다양한 제품들이 'V30'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 주어질 예정이다.

구매 고객 외에도 사전예약 신청 고객에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실제로 '모비톡'은 함께 사전예약 참여만 해도 해당 기종인 '갤럭시노트8', '아이폰8', 'V30'의 공기계와 신세계 상품권 300만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