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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여행자동차

관광공사 근로자휴가 지원사업 추진 여행경비 20만원 지원

한국관광공사 근로자휴가 지원사업 추진 여행경비 20만원 지원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추진 휴가비지원  20+20=40만원

 

2018년 한국관광공사 ‘사람이 있는 관광, 여행으로 행복한 삶’ 실현에 총력
공사는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조기에 도출하기 위해 선정된 2018년 핵심사업은 아래와 같다.

 

① 겨울을 넘어 4계절 여행하는 평창,

② 질적 성장으로 다시 도약하는 국제관광,

여행과 함께 쉼표가 있는 삶,

④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관광,

⑤ 청년들의 희망이 되는 관광일자리,

⑥ 4차 산업혁명 시대, 관광서비스 혁신,

⑦ 한걸음 내딛는 한반도 평화관광 등을 제시했다.

 

 

 

 

핵심사업 "3. 여행과 함께 쉼표가 있는 삶"의 목표 실현 계획

 

구체적인 실천방안의 일환으로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공사는 휴가문화 확산을 통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14년 시범 도입한 바 있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올해부터 본격 추진한다.

 

1.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추진 방안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기업과 정부가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근로자(20만원)와 기업(10만원)이 여행 적립금을 조성하면 정부(10만원)가 추가 지원하여 근로자가 여행경비(40만원)를 국내여행에 사용하는 방식이다.

 

올해는 중소기업 근로자 2만 명을 우선 지원대상으로 실시하며, 3월부터 참여 기업 및 근로자를 모집하고 여행 적립금을 조성한다.

 

상반기 중 국내 여행상품(숙박, 교통, 입장권, 여행패키지 등)으로 구성된 전용 온라인(웹, 모바일) 상품몰을 오픈하여 7월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업과 근로자에게는 다양한 혜택(기업 홍보, 여행상품 할인 등)을 제공하여 참여 확대를 유도하고 안정적으로 제도가 정착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2. 휴가확산 캠페인 연중 추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추진

아울러 OECD 주요국 대비 열악한 휴가문화(휴가사용률 : 한국 53%, 프랑스·영국 100%, 미국 80%)를 개선하고, 국내여행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휴가확산 캠페인을 연중 추진한다.

 

겨울여행주간을 확대하여 ‘평창 여행의 달’을 신설(2.9~3.18)하고 여행주간 프로그램 운영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할인 혜택을 강화하여 국내여행 참여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3. ‘휴가+국내로’ 캠페인 실시

 

또한 하계 해외여행 수요를 국내로 전환하기 위해 대규모 ‘휴가+국내로’ 캠페인을 실시하고, 홈페이지, SNS 등 다중 채널을 활용, 고객 맞춤형 여행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4. 취약계층 배려 열린관광지 확대와 체험여행 지원

 

한편 장애인, 노약자 등 관광 취약계층의 여행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 및 관광 활동에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관광지인 ‘열린관광지’를 신규조성한다.

전년보다 2배 늘어난 12개소를 신규 조성(‘15년 6개소, ’16년 5개소, ‘17년 6개소)한다.

 

또한 장애인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관광지와 연계한 나눔여행을 지원하고, 특수학교 청소년 및 저소득층, 다문화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국내 체험여행을 지원(5천여명)하며,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추천 여행코스도 새롭게 추가로 개발한다.

자료:한국관광공사(근로자휴가지원사업추진-휴가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