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게임정보

구글 데이드림 가상현실(VR)게임 구글 데이드림 뷰어

구글 데이드림 가상현실(VR)게임 구글 데이드림 뷰어

 

 

구글 데이드림뷰어 뷰어 VR헤드셋(사진 구글 제공)

 

15일 국립전파연구원에 따르면 구글이 지난달 말 VR 헤드셋 데이드림 뷰의 전파인증을 받았다. 구글이 인증을 받은 기기의 모델명은 'D9SCA'이다.

 

데이드림 뷰는 구글이 자체 개발한 첫 VR 기기로, 헤드셋과 컨트롤러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11월 미국과 캐나다, 영국, 독일, 호주 등에 출시됐다. 현재 국내에서는 공식 판매가 이뤄지지 않아 해외 직구 등을 통해 구매해야 하는 실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약 1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구글이 모바일 가상현실(VR) 헤드셋 '데이드림 뷰'에 대한 국내 전파인증

 

 

구글은 한국에서 데이드림 뷰 전파인증을 받으며 제품 판매 준비를 마쳤지만 구체적인 출시 시점에 대해서는 D알려지지 않았다.

 

국내에서 데이드림 뷰의 인지도는 경쟁 제품인 삼성전자의 '기어VR'와 비교하면 미미한 수준이다. 데이드림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도 지금까지는 '갤럭시S8'밖에 없었다. ]

 

이달 말 출시되는 최신 스마트폰들이 '데이드림' 플랫폼을 탑재할 예정이어서 데이드림 뷰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 보급도 늘어날 전망이다.

 

 

 

 

최신 스마트폰 구글 데이드림 플랫폼 탑재

 

 

갤럭시노트8, V30 데이드림 프랫폼 탑재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노트8, V30 모두 데이드림 플랫폼이 탑재된다. LG전자는 이와 함께 V30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출시 예정인 '데이드림 뷰2'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데이드림 뷰의 후속작인 데이드림 뷰2는 올 연말 출시될 예정이어서 V30 사전예약자들은 데이드림 뷰2가 출시된 후에 기기를 받을 수 있다.

 

 

 

낚시의 신, 데이드림플랫폼 게임(이미지 제공 컴투스)

 

최근 들어 데이드림 플랫폼용 게임을 출시하는 업체들도 늘고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낚시의 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낚시의 신 VR'를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했다.

 

 

컴투스 VR게임 낚시의 신

 

낚시의 신 VR은 전세계 누적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낚시의 신’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개발한 컴투스의 첫 VR게임이다. 데이드림 컨트롤러를 낚시대 삼아 던지고, 낚아채고, 릴을 감는 동작 등을 통해 낚시의 손맛을 실제에 가깝게 느낄 수 있다.

 

낮과 밤 배경에 따라 달라지는 수려한 낚시터 풍경을 360도 풀 3D 그래픽으로 구현했고, 정교하게 표현된 300여종의 물고기 모습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컴투스는 VR 기술연구 및 관련 게임 개발을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이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편리한 조작방식을 채택했으며 어지럼증 등의 문제를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구글데이드림게밈 조이시티

 

 

구글 데이드림플랫폼 게임(이미지 제공 조이시티)

 

조이시티는 지난달 '건쉽배틀2 VR'를 데이드림을 통해 출시했다. 데이드림 플랫폼을 택하는 개발사들은 글로벌시장에 동시 출시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는다. 다만 국내에 데이드림 뷰가 정식 출시되지 않아 적극적인 홍보나 마케팅은 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삼성 기어VR

 

모바일 VR 플랫폼시장에 구글이 뛰어들면서 오큘러스와 삼성전자가 함께 개발한 '기어VR'와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용 VR기기는 아직까지 PC 콘솔 기반 VR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자료:조이시티, 컴투스케임, 데일리 기사 인용[낚시의 신 VR' 구글 데이드림 마켓 출시]